19 3월, 2014

Crossfit #4

2014/03/19 Crossfit WOD

Strength

3 sets of: → 40lb*2, 1set 120m
Farmers Carry

AHeavyAP for ALongAP
2:00 cap per set

Conditioning

4 rounds for time of: → 11:27
15 Push Press 95/65# (35lb)
15 Box Jumps
15 Abmat Situps


운동을 한동안 못 했는데. 핑계를 대자면 두 번의 회식과 호르몬의 문제로 (...) 운동을 하기가 힘든 상태였다. Crossfit이 만만한 운동이 아니다보니, 숙취가 남아있거나 몸상태가 안좋으면 가기가 좀 힘들다. 대체할만한 가벼운 운동을 해야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Farmers Carry는 처음 보는 건데, 양 손에 본인이 들고 걸을 수 있는 최대로 무거운 덤벨을 들고 걸을 수 있는 만큼 걷는 것이다. 들고 한 걸음도 옮기지 못할 정도여도 곤란하고, 들고 너무 한 번도 안 쉬고 2분 간 걸을 수 있을 정도의 가벼운 무게도 곤란함. 나는 40lb를 양 쪽에 들었고 2분에 120m를 걸었다. 이런 것도 운동...이지? Crossfit에서는 별걸 다 하는구나, 라는 생각을 잠깐 했다.

box jump 시에 감각이 썩 맘에 들지 않는다. 솔직히 말해 몸이 무거운 느낌. 체중이 줄면 좀 더 가볍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 당연한걸지도. Jerk(바벨을 들 때 살짝 몸을 띄워서 바벨을 머리 위로 드는)가 아닌 Push Press(몸을 띄우지 않고 무릎의 반동만으로 바벨을 머리위로 드는)는 만만치 않았다. 첨에 45lb로 시작하다가 15개 연속을 절대(!) 못할 것 같아서 플레이트를 빼고 35lb로. 근데 나중에 가선 이것도 겨우 했다. 앞서 했던 Farmers Carry가 힘들어서였을수도 있지만 어쨌든. 그래도 가기 싫어 낑낑댔는데 운동하고오니 기분 좋다. 힘들었지만 견딜만했고 내일 근육통도 심하진 않을 것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