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3월, 2014

Crossfit #5

2014/03/31 Crossfit WOD

Strength


6 sets of:
10 Alternating KB Snatches (6kg)

Conditioning

For Time: → 6kg / 07:35 
10-1 KB Snatch
1-10 HSPU
(e.g. 10 KB Snatch – 1 HSPU, 9 KB Snatch – 2 HSPU etc.)


부끄러운 일이지만. 최근 1주일 정도 회사일로 멘붕이 심하게 와서 운동이고 뭐고 손 놓고 있었다. 그래도 다시 정신차려야지 하고 오랜만에 체육관. 그래도 엄청나게 힘든 WOD는 아니었다. 

KB Snatches (케틀벨스내치), 한 손으로 케틀벨을 머리 위까지 들어올리는 동작인데, 6kg는 너무 가볍고 8kg는 너무 무거운 느낌이라 그냥 6kg로 했다. 다 끝냈는데 나한테 맞는 무게가 아니었던 것 같다. 너무 가벼운 WOD가 되어 버렸지만 그래도 오랜만이니까. (...) 들어올릴 때 그립이 가볍지 않아서 케틀벨이 자꾸 손목을 치는 현상이; 잘 못 하면 멍이 들겠더라. 이론적으로는 알겠는데 아직 요령이 없는 것 같다. 

집에 케틀벨 8kg가 있어서 들어봤는데 그래도 운동을 하고 와선지 한 손으로 스내치는 역시 무리였다. 힙드라이브로 띄운 다음에 그 뒤에 팔을 살짝 굽혀 들어올리는 그 부분부터가 무리. 나중에 회복 된 다음 집에서 시도해봐야겠다.

HSPU (Hand Stand Push Up - 물구나무서기로 Push up)은 친절하게 박스가 세팅되어 스케일링된 버전으로 무리없이 했으나 내가 제대로 한 건지. 이거 너무 어려움 ㅠㅠ 

운동 외적으로 조금 신기했던 건 오늘 트레이너 분이 흑인이신 외국인 남성분. 그리고 수강생 6명중에 네 명이 외국인. 그리고 한국인 남자 하나, 그리고 나 이렇게 수업을 들었다. 내가 질문을 하기는 힘들었지만 운동 설명을 듣는 데는 무리가 없었고, 여러 번 반복해서 시범을 보여주셔서 좋았다. (이거 잘 안해주시는 트레이너 분이 있어서 좀 신경쓰였었음. 시간표를 알 수 있다면 이 분이 계실 땐 피하고 싶은)

그리고 4월엔 최소 10회 운동을 사수할 것. 스스로와 약속. 으아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