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4월, 2014

Home training + Crossfit #11

2014/04/29 Home training 

10 Rounds : 
10 Goblet Squats 10 KBS (8kg)


소요시간 15분쯤, 정확한 시간을 따로 측정하지는 않았다.시작하기 전에는 10라운드 할 수 있을까, 싶었는데. 라운드 중간에 휴식을 주면 15라운드 이상 가능할 듯. KBS도 러시안 스윙으로 진행했고 무리 없었다. 이 정도 진행하기에 8kg는 살짝 가볍다 싶지만, 12kg 를 들면 좀 버겁다. 10kg가 적당할 것 같은 느낌. 어차피 집에 8kg짜리 하나밖에 없으니 당분간은 8kg로 횟수를 늘리며 트레이닝. 때때로 부담스러운 WOD가 있거나 운동을 못가는 텀이 길어지고 있을 땐 집에서 20분정도 투자해서 꼭 운동을 해야겠다고 마음 먹음. 


2014/04/30 Crossfit WOD

Strength

5 sets of: → 105lbs
Touch-n-go Deadlift x5
(Focusing on the descent of the Deadlift)

#Benchmark Conditioning 

Row 5k → 25:34 


데드리프트 + 로잉! 오늘 WOD 간단하고 좋다! 고 생각했는데 다 끝나고 나니 눈에 별 보임 ㅠㅠ

데드리프트를 바닥에 쾅-내려놓지 않고 바닥에 터치만 하고 5번 연속 들어올리기. 데드리프트가 Strength로 나온 거 나는 첨이라 좀 반가웠지만 첨이라 내가 정확히 얼마나 들 수 있을지 감이 없었다. 일단 소심하게 95lbs로 3세트 진행했는데 편안한 느낌. 105lbs로 다시 3세트 진행. 무게를 더 올려도 될 거 같다 싶었지만 이미 6세트나 해 버려서 다시 하긴 뭐하네... 하고 있었는데 트레이너가 다가와 '너 다음 번엔 무게 좀 더 올려도 될 거 같음. 들어올리는 속도가 좀 빠른걸 보니-' 라고 말씀하셨다. 네네. 다음 번에 다시 데드리프트를 만나면 115lbs부터 도전 해 보는걸로. 115lbs 를 계산해보니 52kg이 아닌가- 오오 나의 목표체중 (...)

로잉 5000m 역시 해본 적이 없어서 이게 어느 정돈지 감이 없었는데 전 클래스 사람들이 기록 써놓은 걸 보니 남자 20분, 여자 25분 정도가 기준인 것으로 보였다. 전속력으로 25분인건가? 그게 가능하려나? 두렵다... 고 생각하며 시작. 1000m 통과할 때 이미 '아, 난 죽었다. 이걸 어떻게 5000m를 해?!!!' 하고 있었다. 중간중간 트레이너가 다가와서 '더 빨리! 더! 더!' 하고 푸쉬하시고 ㅠㅠ 겨우겨우 25분 34초에 들어왔다. 아 진짜 간만에 잊지못할 WOD. 같은 클래스에 여자가 나 뿐이라 내가 또 젤 마지막 기록. 다 끝나고 나니 진짜 눈 앞에 별이 보이고 다리가 휘청했다. 그 새 손바닥엔 딱딱하게 굳은살이 앉아 물집이 잡히기 직전이었다. 석 달 뒤에 같은 WOD가 진행될것이니 기록을 비교해보라고 하심. 석 달 뒤라. 열심히 열심히 운동해서 소소하게 다음 번엔 23분 정도에 끊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요즘 이래저래 바빠서 집에서 아무런 식사도 만들어먹지 못하고 있다. 바나나+우유, 딸기+우유 정도의 쉐이크로 아침 혹은 저녁을 가끔 대신한 정도. 회사에서 샐러드 저녁을 먹거나, 약속이 있거나, 집에 들어오는 길에 뭔가 먹을 걸 사오거나 하는데. 의외로 크로스핏 하고 나면 식욕이 떨어져서 물만 들이킨다. 오늘도 탄산수만 벌컥벌컥 마시며 집에 그냥 와 버렸다. 집에 연어통조림이 하나 남았길래 간단히 그걸로 저녁을 대신했다. 지금 보니 단백질 20g. 샌드위치나 김밥보단 낫겠지. 소셜쇼핑몰에 포인트가 남아서, 소분된 저염 닭가슴살을 3kg정도 주문했다. 거기에 가끔 토마토나 바나나를 더해서 먹는 정도로 당분간의 식생활은 그렇게... 생과일과 채소를 좋아하는 편이라 억지로 먹는 감각은 아님.

.... 하지만 이번 주말에 부산에 사는 친구가 서울로 놀러오기로 했고. 나는 강원도로 여행을 갈 예정이고. =_= 하아. 간만에 3일 연속 운동인데 이거 뭐 이러냐.

그래도 이제 5월이다. 회사의 심난한 구석도 조금씩 정리가 되고 있으니, 4월의 멘탈붕괴를 얼른 수습하고 힘 내야지. 날씨도 더 좋아지겠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